[미디어고양파주]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지난 20일 오전 10시, 호수레스토랑 및 잔디마당에서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2018 자비사랑 일일호프’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음식바자회 및 물품바자회로 구성되어 연1회 진행되는 행사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꼭 필요한 물품 구입하면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자비사랑 일일호프 행사장 모습
자비사랑 일일호프 행사장 모습

바자회와 더불어 트로트 공연, 태권도 시범 공연, 품바 공연, 레크레이션,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무대행사로 다양한 행사로 함께 즐김으로써 지역주민과 어르신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현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장에는 자원봉사자 160여 명도 동참했다. .

지역사회 다양한 단체(한국마사회 일산문화공감센터, 모두유통, 취옹, 섬마을주유소, 옥류담, 홈타운키친, 호수면옥, 장가네삼계탕, 토담골, 촉디, 비타민엔젤스)에서 물품 및 식사권을 지원했고, 물품바자회에는 검단BYC, 아이캐치, 유림인터내쇼날, 아이네트안경원, 버드시아, 신신스포츠, IU시니어 뜨게 봉사단의 물품 후원으로 생활 속 꼭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제공해 수익금은 모두 기부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이번 ‘2018 자비사랑 일일호프’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노인복지 문제에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