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2018 파주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Paju Heyri PAN Art Festival) 축제가 내달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열린다. 축제 이름 중 ‘판(PAN)’은 ‘전체를 아우르는’ 다양한 예술이 함께 공존한다는 의미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너른마당, 열린장으로서의 판, 완전을 향하는 창조적 과정이 공존하는 판, 대중이 갈망해온 ‘판’을 지향하자는 목적성을 지니고 있다.

헤이리 예술마을의 상점 모습
헤이리 예술마을의 상점 모습

판 아트페스티벌 관계자는 “예술적 구획이나 한계를 설정하지 않고 헤이리만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방문객과 즐겁게 공유하는 것으로 저희는 대만족입니다”라며 “2018 PAN(판)축제는 시각예술제·공연예술제·참여예술제 등 총 3 분야에 나눠 꾸며집니다. 시각예술제 프로그램으로는 박물관&미술관, 갤러리, 오픈스튜디오, ARTIST IN HEYRI, 10회 아트로드77 2018 본전시 FLOW-sCAPE 두 개의 강은 함께 흐른다, 특별전 77 아트쉐어링,(사) 한국미술협회 파주지부 전시회가 열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외 공연예술제에선 파주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개막 공연 <호연>, K-POP 그룹 공연, 생명사랑 영화상영으로 조은성 감독의 <나는 길고양이로소이다>, 황윤 감독의 <잡식가족의 딜레마>가 상영되고, 헤이리필 JAZZ, 헤이리 추억속으로, 프린지 공연이 진행된다.

참여에술제는 온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우산에 그리는 평화, 그리고..앉아요, 소원 열매 해피트리 만들기가 준비된다.

2018 미술주간 기획 프로그램 ‘아트로드 77 칼라에 물들다’에선 관계의 밥상, 전시투어, 소망 평화 나무 솟대만들기, 헤이리 건축투어, 전통 부의주 만들기, 소망평화 목판화 만들기 & 작가와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전 인류가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야 할 우리의 숙제인 ‘생명,평화,생태’라는 주제를, 예술로 친근하게 풀어내는 파일럿 예술행사로 ‘생명사랑 in 헤이리’를 기획해 방문객들이 참여하고 특히 파주시민들에게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된다.

단풍으로 곱게 물든 파주 헤이리예술마을은 친근하게 예술을 접할 기회로 마련한 이번 축제를 통해 모든 방문객들에게 예술로 유니크하게 물들인 가을을 선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헤이리 모습
헤이리 모습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