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파주시 교하도서관에서는 오는 10월 27일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사진공모전 ‘교하도서관을 찾습니다’를 운영한다.

도서관 건립 전과 후의 교하도서관 전경모습, 프로그램 활동사진, 도서관 곳곳에서 찍은 인물사진 등 교하도서관에 얽힌 이야기를 모아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엄선된 작품들은 교하아트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며 작품이 선정된 사람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며 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031-940-5153)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mypark092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교하도서관은 10주년 개관행사를 운영함에 앞서 사전참여 행사사진공모전 ‘교하도서관을 찾습니다’ 외에도 스탬프찍기 이벤트 '교하도서관 친구를 찾아라‘, ’개관 10주년 기념영화제‘도 진행한다.

당일 오전 11시 기념식엔 교하도서관 10년 동영상, 도서관과 함께한 사람들, 사서 연극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며 종일 도서관 곳곳에서 ’교하10展(책으로 돌아본 교하도서관 10년)‘, ’디어교하(교하마을잡지 전시)‘ 등의 전시와 동네사람이 모이는 ’교하펼展‘(주민마당), 온 가족이 참여하는 보드게임대회, 벼룩시장, 키즈아트 플레잉 및 클래식 콘서트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해 주민들과 한바탕 축제를 즐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