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지난 10일 오전 창덕궁에서는 한국을 국빈 방문한 인도네시아 조코위도도(Joko Widodo) 대통령 부부를 환영하는 공식 환영식이 열렸다.

신남방정책의 핵심 협력국인 인도네시아 대통령이자 문재인정부 출범 후 아세안 국가 중 처음으로 양국을 서로 방문한 조코위 대통령 부부를 맞이하기 위해 특별히 오늘 휴관인 창덕궁을 열어 귀한 손님을 맞이했다.

창덕궁은 한국의 전통건축을 대표하는 세계문화유산이면서 자연과 조화를 이룬 가장 한국적인 궁궐이자 조선왕조 대표적 궁궐이다. 300년 동안 왕이 주재했던 ‘법궁’으로서 순종 때까지 사용된 최후의 궁궐이라는 역사적 의미가 있다.

이날 환영식은 청덕궁 안에 있는 금천교 입구에서 문재인 대통령 부부와 어린이 환영단이 맞이하면서 시작됐다.

이어 인정문 앞에서 약 300명의 육․해․공군 장병으로 이루어진 의장대와 군악대의 사열을 받고 전통기수단을 통과해 인정전 앞 상월대에 올라 환영 행사를 가졌다.

01
창덕궁에서 환영식장에 입장하고 있는 양국 대통령 (사진 =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이곳 창덕궁은 600년 동안 조선의 임금들이 집무를 보고 외국 사신을 맞고 신하들과 국정을 논의하던 곳"이라며 "현대에 들어와서는 조코위 대통령이 조선의 궁에서 최초로 공식환영 행사를 한 외국 정상"이라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너무나 특별한 환영 행사를 해줘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