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농협 행복봉사단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내빈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일산농협 행복봉사단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내빈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미디어고양파주] 일산농협과 자체봉사단인 행복봉사단은 9월 5일 고양시장애인연합회 대강당에서 (사)고양시장애인연합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일산농협은 지역사회 힘든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전적인 부분을 떠나 신체적이나 환경적으로 어려운 계층과 같이 연대하여 조금이라도 이 사회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운영을 하고 있다. 행복봉사단은 이러한 일산농협의 취지에 적극 동참하고 공감하여 이번에 후원금을 300만원을 전달하게 되었다.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이 장애인연합회 임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이 장애인연합회 임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김진의 조합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나서서 후원금을 전달하는 모습을 보며, 조합장으로서 가만있을 수 없다”며 “기존에 고양시장애인연합회와 신장장애인협회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었지만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내년부터는 500만원을 추가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진의 조합장은 “지적발달장애인협회에서 장애인들에게 직장을 만들어주고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일산농협도 그러한 취지에 동감하였다”면서 “로컬푸드 직매장에 장애인들이 만드는 커피 브랜드를 입점하여 매장을 통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 임은희 고양시장애인연합회장, 김진석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고양시지회장, 박찬식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고양시지회장, 김창수 한국농아인협회 고양시지회장, 구호승 한국장애인부모회 고양시지부장, 박선자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고양시지부장, 최국진 고양시장애인연합회 이사, 박상애 행복봉사단 단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좌측부터 임은희 고양시장애인연합회장,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 박상애 행복봉사단 단장)
행복봉사단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좌측부터 임은희 고양시장애인연합회장,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 박상애 행복봉사단 단장)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