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김현숙)는 자녀의 진로지도에 고민이 많은 고양·김포·파주 지역 중고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 진로지도 방안, 고졸 취업의 커리어 전략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전경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전경 (사진 = 신비고 홈피)

강사로는 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현재 온라인상에서 ‘특성화고 신문’을 운영하고 있는 강승구 대표가 나섰다.

강승구 대표는 특성화고 재학 시절 몰랐던 다양한 취업과 진학의 기회를 어떻게 발견하였고, 어떻게 꿈과 연결하여 키워왔는지를 진솔한 모습으로 학부모들에게 들려주었다.

특히 '고졸 취업'과 '대학진학 후 취업'의 경우를 비교 설명하며 조금이라도 자녀의 관심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주기를 당부하였다.

폭우가 쏟아지는 악천후에도 중학생 딸과 함께 자리한 한 학부모는 “자녀를 위한다는 핑계로 부모의 꿈을 주입하고 강요한 것은 아닌지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며 “많은 변화가 있을 미래사회에서 자녀 스스로 자신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신일비즈니스고에 진학하겠다는 자녀의 말에 바쁜 일상을 접고 청일점으로 참석한 한 아버지는 “특성화고는 공부에 흥미 없는 학생들이 진학하는 곳이라는 편견을 잠시나마 가졌던 것을 부끄럽게 생각한다”며 “오히려 취업과 진학에 많은 기회가 열려 있음을 알게 되어 자녀를 더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하였다.

김현숙 교장은 “자녀의 진로지도를 위한 열정 하나로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특성화고 교장을 대표하여 학생들의 참된 성장, 꿈과 미래를 모두 잡(Job)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지지를 약속한다”고 말하였다.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취업 중심・산학연계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하여 금융, 경영, 세무, 디자인 분야 인재를 육성하는 비즈니스 계열 특성화고이다.

평균 취업률 41.1%, 진학률 45.6%의 높은 취업률과 진학률을 자랑하며, 교육부의 직업계고 비중확대 사업에도 선정되어 2019년 보건간호과 신설 확정, 신입생 모집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 = 신비고 홈피)
신일비즈니스고 학과 소개 (사진 = 신비고 홈피)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