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경기도는 9월 3일부터 14일까지 도내 지역서점을 대상으로 도내 지역서점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올해 초 전격 도입한 ‘경기도 지역서점인증제’를 추가로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역서점 (사진 = 경기연구원 공식블로그)
지역서점 (사진 = 경기연구원 공식블로그)

대형 체인서점(프랜차이즈)과 온라인서점, 서적 총판 업체를 제외하고 오프라인 지역서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마감 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과하면 ‘경기도 지역서점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 중에 최종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인증서점에 선정되면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이 교부되며, 시·군 공공도서관에서 도서구입 시 우선 구매대상이 될 수 있다. 또, 홍보·경영 컨설팅, 교육, 시설개선 지원 등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사업’ 공모 참여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도는 상반기 도내 169개 지역서점을 선정했으며 6월 4일 현판식을 개최한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역서점은 지역문화를 이끄는 동네사랑방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곳이 돼야 한다. 도내 지역서점이 작가와 독자, 출판사와 서점 모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산업진흥팀(032-623-8034)으로, 접수는 기한 내 구비서류를 갖춰 book@gcon.or.kr로 e메일로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