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정연우 고양시의원(한국당, 중산·풍산·고봉)이 최근 운행정지 명령이 내려진 BMW차량과 관련 실제적으로 운행을 막을 수 있는 고양시의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정 의원은 지난 18일 한국당 고양시의회 의원총회에서 해당 문제를 제기한데 이어,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BMW차량 화재사고를 막기 위한 고양시의 적극적인 대책수립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고양시도 BMW차량 화재에 안전지대가 아니다. 관내 BMW차량 중 리콜대상이 2,136대에 이르고, 현재 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차량이 161대로 파악된다. 안전진단 후에도 화재가 발생한 경우가 있는 만큼 언제 화재가 일어날지 모르는 시한폭탄과 같은 차량이 최소 161대가 도로를 활보하고 있는 셈"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고양시민들은 운전 중 BMW차량이 지나가면 불안해 하며 피해가는 지경에 이르렀다. 음주운전 단속을 하듯 1대씩 검사하지 않는다면 현실적으로 운행을 제한하는데 한계가 있는데도 고양시 대응은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현재까지 고양시는 운행정지 명령 발동 외에 실제 운행을 제한하는 구체적인 대책은 내놓지 못하고 있다"면서, "105만 고양시민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BMW차량이 도로를 활보하지 못하도록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