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MICE 이슈, 아시아 국가 MICE 사례 공유
고양시 MICE 인프라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장

[미디어고양파주]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가 주관하는 ‘2018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가 개최된다.

MICE 산업은 회의(Meeting), 인센티브 관광(Incentive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 및 이벤트(Exhibition&Event)의 앞 글자를 조합하여 만들어진 단어로, 지역 및 국가에 큰 사회·문화·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산업이다.

고양시는 대한민국 최대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와 경기 북부 유일의 5성급 호텔인 엠블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MICE·문화관광자원, 그리고 MICE 전담기구인 고양컨벤션뷰로를 필두로 아시아 대표 MICE 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2018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 테이블, ▲MICE Education Day, ▲고양시티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은 글로벌 MICE 목적지(MICE Destination) 컨설팅 전문가 패트릭 딜라니(CEO, SoolNua. 아일랜드)가 발표하며, 휴 신녹(부회장, 라스베이거스 컨벤션관광청, 미국), 마이클 컨(CEO, DEKON Group. 터키), 드류 웨잇 아프메아(팀장, Arinex. 호주) 등 5개국 300여 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글로벌 MICE 이슈와 각국의 MICE 산업 사례, 그리고 고양시 MICE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단장은 “이번 행사는 고양시가 가진 MICE 인프라를 홍보하고, 국제 MICE 행사 목적지로서 고양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이다. 고양시를 대표하는 국제 MICE 행사로서 성장하고, 더 나아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MICE 전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공식 홈페이지(http://goyangdestinationwee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