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뷰로(Bureau)’는 MICE행사를 유치하고, 시를 마케팅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행사 개최지로서의 도시 마케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담조직이다.

고양시는 2015년 12월에 고양컨벤션뷰로를 (사)고양시 관광협의회 내부 조직으로 설립 방향을 잡아 고양시의 신한류관광과와 관광협의회가 설립을 추진했다. 2016년 4월부터 킨텍스 내부 조직으로 고양컨벤션뷰로를 운영했다. 2016년 7월부터는 고양시 관광협의회 준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9월 26일에 법인 설립 허가 신청을 하여 10월 1일에 사단법인이 설립되었다.

고양컨벤션뷰로 엠블렘
고양컨벤션뷰로 엠블렘

현재까지 고양컨벤션뷰로는 시의 전시컨벤션 인프라 및 관광자원을 홍보, 마케팅하여 다양한 국제 MICE 행사를 유치, 고양시를 국제적인 MICE 도시로 만들기 위해 뛰고 있다. 국내 최대전시장인 킨텍스와 주변 지원시설을 *'MICE 얼라이언스'로 구성해 행사 주최자와 참관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민에게 MICE에 대한 홍보 역할 을 하고 있다. 

*고양 MICE 얼라이언스는 고양시의 MICE 산업 육성을 위한 민관협력체다. 컨벤션센터, 호텔, 쇼핑몰, 관광명소, MICE서비스 업체 등 다양한 회원사가 고양시 MICE를 국내외에 알리고 국제행사 유치,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협력사업을 하고 있다. <웹툰 제공 = 고양CVB>

■고양컨벤션뷰로 공식 홈페이지
http://www.goyangcvb.com   

■고양컨벤션뷰로 공식 페이스북(고양 마이스 - Goyang MICE)
http://www.facebook.com/MICEGOYAN

<제공 = 고양CVB>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