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항노화’. 현대인 공통의 뜨거운 관심사다.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며 노화를 질병으로 생각해 노화를 늦추는 것에 의학계의 연구는 오래됐다. 영어로 ‘안티에이징(Anti-Aging)’은 노화를 거스른다는 적극적인 의지가 담겨있다. 특히 중장년층은 푹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뽀송하게 좋아지던 그때를 그리워해 젊어 보이는 얼굴을 만든다는 것에 관심이 높아진다.

인체의 세포는 365일 재생과 소멸을 반복한다. 1초 동안 5천만 개가 재생되고 동일한 수의 세포가 죽는다. 피부 가장 아랫부분에서 세포가 생성되어 피부 최상단 각질층에 이르러 사멸하는데 28일이 소요된다. 피부 재생 주기다.

그런데 세월이 지나면서 그리고 노화를 촉진하는 생활습관으로 개인차가 발생한다. 자외선과 같은 자극, 음주, 흡연과 스트레스의 심리적 자극을 주요 원인으로 지목한다. 하지만 피부 과학의 발달로 28일 피부 재생 주기에 맞춘 건강한 피부관리법이 발표되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국빈 선물 기증업체로 선정될 정도로 제품력을 인증받은 닥터킴스(Dr.KIM’S)를 론칭한 ㈜미앤지 코스메틱의 한정숙 대표는 “피부 안티에이징의 지름길은 ‘세안·보습·재생 케어’다. 젊은 층도 미리미리 안티에이징을 하는 시대다. 이러한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개발됐다”라며 ‘세안·보습·재생케어’ 단계별 피부 관리법을 설명했다. 이어 닥터킴스 기초라인은 7일 동안 사용한 결과 피부의 상태가 확연히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세안’은 피부 맨 위의 표면에 죽은 세포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대부분 정상적으로 제거되지 않고 쌓여 있기가 쉽다. 이러한 경우 제품 흡수를 방해하고 피부 재생을 어렵게 만든다. 이는 결과적으로 주름을 생성하는 등 노화를 촉진한다. 적절한 제품의 선택이 중요하다.

닥터킴스 스무싱 클렌징크림
닥터킴스 스무싱 클렌징크림
닥터킴스 산삼 음이온 비누
닥터킴스 산삼 음이온 비누
닥터킴스 소프트 필링 크림
닥터킴스 소프트 필링 크림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잔주름이나 푸석함으로 인한 탄력 저하 등 각종 노화 증상이 빠른 속도로 진행된다. 평소 세안을 하게 되면 각질과 함께 피지 막도 제거되기 때문에 신속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크림으로 유분을 반드시 보충해야만 한다. 

닥터킴스 페이셜 오투 스킨 부스터
닥터킴스 페이셜 오투 스킨 부스터
터킴스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팩
닥터킴스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팩

피부가 수분과 유분을 가득 머금은 상태는 재생을 위한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다. 이 상황에서 안티에이징 재생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아세틸헷사펩타이드-8과 산삼배양근 추출물, 캐비아와 감초 추출물이 주름 개선과 재생 속도를 촉진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닥터킴스 페이셜 오투 스킨부스터
닥터킴스 페이셜 오투 스킨부스터
닥터킴스 산삼 골드 안티에이징 세럼
닥터킴스 산삼 골드 안티에이징 세럼
닥터킴스 셀 리페어 크림
닥터킴스 셀 리페어 크림

이외에 덧붙인다면 자외선 차단을 위한 노력과 항노화 생활습관도 중요하다. 자외선과 함께 노화의 주범은 사람의 산화작용이다. 사람이 숨을 쉴 때 들이마시는 산소는 세포에 공급되며 일부는 활성산소가 되어 세균,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는 역할을 하지만 이들을 죽이기 위한 독성의 산소이기에 세포에도 영향을 끼친다. 이를 ‘산화’ 혹은 ‘노화’라고 부른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줄이기 위해서는 자외선을 피해야 한다. 꼭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한 이유다. 흡연과 음주, 스트레스, 식품첨가물도 피해야 한다. 해독 등의 이유로 활성산소가 증가된다. 문의 02-2252-2990

닥터킴스 유브이 선 프로텍터 크림
닥터킴스 유브이 선 프로텍터 크림
닥터킴스 산삼 비비크림
닥터킴스 산삼 비비크림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